어린왕자와 같은 마음....
728x90

2025/04/07 2

토요일이 공휴일과 겹쳤을 때, 추가 휴일수당 안 줘도 되는 이유

급휴무일이라면 주목! 무급휴무일이 공휴일과 겹쳤을 때 노무관리 유의사항평일처럼 아무 일도 없이 지나가는 토요일. 그런데 그날이 공휴일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대부분의 회사에서는 토요일을 무급휴무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휴일이 무급휴무일인 토요일과 겹칠 경우,“휴일근로수당을 지급해야 하나?”“해당일은 유급휴일로 처리해야 하나?”라는 고민이 따라오기 때문입니다.실제로 이런 이슈는 토요일이 공휴일과 겹칠 때마다 반복되지만, 명확한 기준 없이 관행대로 처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이번 실무초밀착 HR포스팅에서는 고용노동부의 행정해석을 중심으로 무급휴무일이 공휴일과 겹쳤을 때 수당 지급 기준과 노무관리 유의사항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무급휴무일이 공휴일과 겹치는 날에는 휴일근로수당을 지급해야 할까요?사실..

회의만 하면 싸움.. 우리 회사 문제있는 걸까, HR이 사내갈등에 대처하는 법

HR이 사내갈등에 대처하는 법새로운 시각으로 본 ‘갈등’이 조직을 성장으로 이끈다조직의 리더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갈등을 변화와 성장의 에너지로 만들지, 아니면 조직을 망치는 분열의 불씨로 볼 것인지'에 대한 고민에 직면하게 된다.때로는 끝없는 갈등 중재에 지쳐 한숨을 내쉬기도 한다.하지만 우리 삶의 모든 성장은 '갈등'을 통해 이뤄진다.청소년이 정체성을 찾아갈 때도, 성인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때도 늘 갈등이 있다.조직의 갈등도 성장의 한 과정이다.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런 갈등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이다.갈등을 피해야 할 장애물이 아닌, 뛰어넘을 도약대로 보는 것이다.  💡갈등은 비정상이 아니다우리는 가끔 세상을 단순하게 바라본다. '갈등이 있으면 나쁘고, 없으면 좋다'는 식이다.필자를 포함한 많..

728x90
LIST